자격확인서, 기타징수금 납부확인서,자격득실확인서, 차상위본인부담경감증명서, 보험료 완납증명서,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, 보험료 납부확인서, 증명서 진위확인, 미납내역서, 건강보험 부담금 확인서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발급 방법
1. 온라인 발급
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'민원신청' 메뉴를 선택한 후 '증명서 발급'을 클릭합니다.
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.
필요한 증명서(예: 자격확인서, 납부확인서 등)를 선택하고 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.
2. 오프라인 발급
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에 방문합니다.
신분증을 지참하고, 원하는 증명서를 신청합니다.
즉시 발급되거나, 필요에 따라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3. 전화 문의
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(1577-1000)로 전화하여 증명서 발급 방법이나 필요 서류에 대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.